《女神降臨》文佳煐:Z世代浪漫女王的誕生

滬江韓語 發佈 2021-08-11T23:31:25.190733+00:00

오랜만이다. 주목할 만한 배우가 『강림』했다.時隔許久,值得注目的演員「降臨」了。인기 원작을 기반으로 한 작품에는 항상 싱크로율에 대한 평가가 뒤따르게마련이다.

오랜만이다. 주목할 만한 배우가 『강림』했다.

時隔許久,值得注目的演員「降臨」了。

인기 원작을 기반으로 한 작품에는 항상 싱크로율에 대한 평가가 뒤따르게마련이다. 생김새가 얼마나 똑같을까부터 시작해 연기나 캐릭터에 대한 해석이 원작 캐릭터를 뛰어넘었는가에 이르기까지 아주낱낱이심판받을 수밖에 없다.

以高人氣原作改編的電視劇總是會有關於相似度的許多評論,從長相有多相似開始,到演技或對角色的解讀是否能夠超越原作為止,全部都會被評頭論足。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tvN 『여신강림(극본 이시은, 연출 김상협)』의 배우들은 바로 그 첫 단계에서 합격점이었다. 주연인 임주경 역의 문가영은 물론,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이수호 역의 차은우, 현실에서 찾기 어려워 보였던 독특한 비주얼을 가진 한서준 역의 황인엽까지. 이들의 캐스팅 소식이 전해졌을 때 대중의 반발은 극히 적었다. 그만큼 놀라운 외모적 싱크로율을 선보였다. 2회차의 방송이 끝난 지금에도 비주얼의 구현에 관해서는 시청자 대부분이 만족하는 분위기다.

在以同名人氣網漫改編的《女神降臨》(編劇李詩恩,導演金相協)的演員們,在第一階段就得到了合格的分數。不論是飾演女主人公林周京的文佳煐,撕破網漫出現的飾演李修浩的車銀優,還是展現著在現實中難以尋找的獨特顏值的飾演韓書俊的黃仁燁,從傳出他們的選角消息開始,就引起了大眾的反抗心理,這就說明了跟原作在外貌上的相似度很高了。在播出了兩集之後,現在觀眾們對於劇里對於主演們外貌的展現還是十分滿意的。

문가영은 그 중심에 있다. 『여신강림』으로 그는 아낌없이 망가졌다. 임주경은 외모 콤플렉스를 화장의 힘으로 극복하며 자존감을 회복해 나가는 긍정 에너지를 가진 해맑은 여고생. 원작에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민낯 주경』과 『여신 주경』을 오가는 문가영의 파격적 외모 변신은 합격점을 받았다. 민낯의 분장은 그 분장대로, 또 여신으로의 모습은 그 모습대로, 주경의 캐릭터는 생동감이 넘친다. 웹툰으로만 가능할 줄 알았던, 드라마틱한 외모의 변신을 그는 거의 완벽에 가깝게 안방극장에 구현했다. 두꺼운 뿔테 안경 뒤로, 홍조와 여드름이 얼굴 전체를 덮은 모습에서 화장을 통해 『꾸밈』의 정점을 보여주는 모습까지. 원작이 선사한 『변신』의 극적 쾌감을 마치 마법처럼, 시청자들에게도 고스란히전달하고 있다.

在那之中,文佳煐占據重要位置。通過《女神降臨》,文佳煐好好地展現出來了。林周京是一位通過化妝克服了對自己外貌的自卑,從而恢復自尊心,擁有著正能量的開朗女高中生,在原作中,林周京就受到了觀眾的喜愛,而文佳煐在「素顏周京」和「女神周京」的破格性外貌變身中,也獲得了合格的分數。無論是素顏還是化妝時,都還原了原作,展現了周京角色的生動感,本來以為這只能在網漫里實現的,但是文佳煐卻展現了戲劇性的完美變身。從厚重的眼鏡,臉上泛紅長痘,到通過化妝展現了「打扮」的頂峰,把原作展現的「變身」的快感原原本本地傳達給觀眾。

외적인 싱크로율뿐만이 아니다. 『여신강림』은 주인공 내면의 변화가 극의 주요한 메시지인 작품. 외모 콤플렉스에 빠진 10대 소녀의 여린 내면부터, 비주얼 변화와 함께 성격까지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구현하는 것이 과제다. 문가영은 초반부터 안정감있는 연기로 그에 대한 믿음을 싣는다. 웹툰 원작의 하이틴 작품일수록 초반의 알맞은 톤을 잡는 것이 중요한데, 문가영은 홀로 『하드캐리』한다. 계속 보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선보인다. 주경이 『민낯』일 때의 자신감 없어 보이는 모습과, 『풀메이크업』으로 변신한 후 자신감이 붙은 모습을 자연스럽게 잇는다. 이러한 변신이 안방극장 안에서 과한 판타지적 설정으로 보이지 않도록, 캐릭터에 설득력을 부여한다.

不止是在外貌上相似度很高。《女神降臨》是包含了主人公主要內心變化的作品,主題是生動展現以為陷入了外貌自卑的10代少女通過外貌的變化,連性格也變得積極向上的故事。文佳煐在一開始就通過穩定的演技獲得了觀眾的信賴。網漫類型越是少男少女漫畫,就越需要在一開始就找到適合的基調,在這一點上,文佳煐「hard carry」了,讓人停不下來,一直想看。周京在「素顏」時沒有自信的樣子,「全妝」變身後充滿自信的樣子都無縫連接,讓這一變身在電視劇里不會變成一個很突兀的設定,給角色賦予了說服力。

특히나 『여신강림』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인 답게, 시청자들에게는 다소 허무맹랑해보일 수 있는 요소들을 지니고 있다. 화장으로 사람이 변한다는 설정 부터, 그에 따른 현실과 다소 동떨어져 보이는 오글거리는 대사들은, 드라마의 큰 진입 장벽이 될 수 있다. 2회차 방영분을 통해서도 이와 관련한 의견들이 벌써 엇갈리고 있다. 그러나 문가영이 낙천적이면서도 『쭈굴미』가 넘치는 대사들을 과하지 않은 연기와 함께 맛깔나게 잘 살리니, 오글거리면서도 그 맛에 보게 된다는 평이 대다수다. 그런 『하이틴』의 장르적인 쾌감을 선사하는 것 또한 배우의 역량이다. 말 그대로 『매력』 그 자체가 개연성이 된다. 『여신강림』을 문가영의 『원톱』 드라마로 봐도 무방할 정도다.

《女神降臨》的原作是網漫,因此會有不少讓觀眾們覺得荒誕無稽的要素,從通過化妝改變一個人這一設定開始,以及隨之而來的脫離現實的肉麻台詞可能會成為電視劇成功的一大障礙。這些相關的意見在播出了兩集之後已經有不少反映,但是文佳煐仍然十分樂觀,通過不誇張的演技救活了「令人蜷縮」的台詞,大多數觀眾都認為她既肉麻,但是又被她的肉麻所吸引。展示「少男少女」類型電視劇的快感也是演員的力量之一,「魅力」,字面意思就是一個演員的可能性,因此,把《女神降臨》看作是文佳煐的「網漫」電視劇也無妨。

20대 루키 여배우들의 활약이 두드러지지 않는 현 상황에서 문가영의 활약은 독보적이다. SBS 『질투의 화신』의 이빨강 역으로 존재를 알린 문가영은, 이후에도 또래 배우들 사이 단연 돋보였다. 『여신강림』과 같은 하이틴 장르라 볼 수 있는 MBC 『위대한 유혹자』에서도 문가영은 우도환과 조이, 김민재까지 신예 배우들 사이에서 드라마 특유의 오글거림을 오글거리지 않게 표현하며,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어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2』를 거쳐 전작인 MBC 『그 남자의 기억법』으로 차세대 로맨스물퀸 반열에 올라섰다. 이슈 메이커인 배우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해맑은 성격, 그러나 감당하지 못한 슬픔으로 기억을 지워버린 여하진이라는 캐릭터로 그간 아역에 가까웠던 이미지를 지우고, 김동욱과 애틋한 멜로라인을 형성하며 주연급 배우로 우뚝 섰다. 꾸준히 쌓았던 경력을 토대로, 그는 시청자들에게 몰랐던 배우로서의 매력을 제대로 어필하고 있다. 그렇기에 『여신강림』이란 작품은 문가영에게 더욱 중요한 변곡점이 된다. 현재도 많은 『덕후』들을 이끌고 있는 배우이지만, 원작의 아성을 뛰어 넘고 자리 굳히기에 들어간다면,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될 만한 기회가 될 수 있다.

在20代新生女演員不是很活躍的當下,文佳煐可以說是一枝獨秀的。文佳煐在《嫉妒的化身》中以李紅的角色出道,之後也是在同齡演員中尤其顯眼。與《女神降臨》同為少男少女類型的MBC《偉大的誘惑者》中,文佳煐在禹棹煥,Joy,金旻載這幾位新人演員中自然地展現了電視劇特有的肉麻劇情,這一演技受到了觀眾的認可。之後通過《加油威基基》,MBC《那男人的記憶法》,文佳煐晉升為新一代浪漫女王的序列。雖然文佳煐是一位十分能吸引話題的演員,但是她在《那男人的記憶法》中,通過無法讓人討厭的開朗性格,無法承受的悲傷來刪除記憶的汝和珍來讓人忘記她的童星形象,和金東旭的愛情戲使她成為主演級的演員。文佳煐通過不斷積累經驗,一直向觀眾展示著她未知的魅力,因此《女神降臨》將會成為文佳煐一個重要的轉折點,雖然現在也擁有很多「粉絲」,但是如果她能突破原作,找到自身位置,那麼將會在大眾心中留下更深的印象。

문가영은 연기뿐 아니라패션 혹은 스타일 아이콘적인 매력 또한 겸비했다. 드라마 작품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여준 패션 아이템들은 매회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독일 출생이라는 독특한 이력에, 영어와 독일어까지 3개 국어가 가능한 『뇌섹녀』적 매력도 겸비했다. 연예계에서 소문난 다독가로도 알려졌기도 하다. 알고 보니 매력이 넘친다. 연기력과 매력을 두루 갖춘 스타성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문가영은 아직은 평가가 엇갈리는 『여신강림』을 어떠한 방향으로 이끌게 될까. 그의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不僅是演技,文佳煐還兼備了在時尚方面的魅力。在電視劇或者Instagram上的時尚小物每次都能引起大家的注意,以及她還是德國出身,是擁有英語、德語3國語言能力的「腦性女」,在演藝界中,還是出了名的經常讀書的演員,是越了解魅力越多的一個人,同時擁有演技和魅力的明星氣質讓人點頭稱讚,在意見分歧較大的《女神降臨》中,文佳煐會把這一意見引導到哪一方向呢?這讓人不得不好奇文佳煐之後的發展。

重點詞彙

싱크로율【名詞】相似率

낱낱이【副詞】原原本本,全部

반발【名詞】反抗,反對

고스란히【副詞】全部地,原封不動地

허무맹랑하다【形容詞】荒誕無稽

重點語法

-기 마련이다

跟在動詞、形容詞後面,以「기 마련이다」的形式在句中使用,表示必然會得出那樣的結果,相當於漢語的「總是要...」、「必然...」。

例:

겨울이 아무리 추워도 봄은 오기 마련이다.

不管冬天多冷,春天總是要來臨的。

물건도 오래 쓰면 닳기 마련이다.

不管什麼東西,永久了必然會磨損。

-을/ㄹ 뿐만 아니라

表示在前面的行動或狀態上累加後面的行動或狀態。接到動詞、形容詞,"이다/아니다","있다/없다", "-았/었/였"後。

병원에 출근하면 주말에 쉬지 못할 뿐만 아니라 명절 때에도 당직을서야 합니다.

在醫院上班不但周末休息不了,節日的時候也要值班。

뷔페에 가면 거기에 있는 음식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가수의 노래도 들을 수 있다.

去自助餐廳的話不但可以隨便吃那裡的食物還可以聽著名歌手的歌曲。

關鍵字: